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집가는 딸 '수지'에게 주는 사랑담은 아버지의 이야기-2

 

부부를 위한 기도

  

복되신 어머니이신 성 마리아와 성 요셉이여,

저희 간절한 기도를 들으시어 저와 저의 배우자가 서로의 사랑을 깊이 이해하고 신뢰하는 사람이 되게 해주십시오. 두 분은 믿음과 사랑의 모범이시며, 기쁨과 슬픔을 체득하셨고, 인간의 갖가지 약점을 익히 알고 계셨습니다.

 

성 요셉이여,

당신은 아내 마리아의 잉태 경위를 몰랐을 때에도 불신하지 않으셨으니, 참으로 의로운 분이십니다.

 

성 마리아여,

당신은 하느님의 위대하신 권능으로 구세주를 낳아 기르시며, 그분의 말씀을 항상 마음속에 깊이 간직하시고, 요셉을 주님께 대한 믿음과 사랑으로 인도하셨으니 참으로 의로운 분이십니다.

 

성 요셉이여,

당신은 외아들 예수가 생명의 위협을 받게 되자 밤중에 고향을 떠나 이방인의 땅으로 피신하여 보호하셨고, 아들을 잃으셨을 때에는 성전에서 애타게 찾으셨습니다.

 

성 마리아여,

당신은 요셉이 당신 팔에서 운명하실 때에 이별의 쓰라린 아픔을 맛보셨고, 당신 아들이 동족의 배척을 받고 십자가에 달려 죽으실 때에는 극도의 슬픔을 체험하셨습니다.

 

저는 두 분의 부부생활에서 주 하느님께 대한 믿음과 두 분 서로 간의 신뢰와 사랑을 배우고 싶사오니, 저와 저의 배우자가 당신과 똑같은 믿음과 신뢰, 사랑과 존경심으로 생활하게 하소서.

 

사랑이 많으신 주님,

죽음이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평화와 조화 속에서 더욱 돋보이게 하소서. 서로의 실패와 잘못에는 완전한 용서가 있게 하시고, 저 자신보다 배우자의 평안을 기도하며 인내와 친절, 사랑과 봉사로 늘 주님을 대하듯 살게 해주소서.

 

당신의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비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