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계성초"게임형 대립토론 교원연수 개최
대구계성초등학교(교장 문인규)에서.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게임형 대립 토론 탐색"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의를 하였습니다
9월11일 목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진행되었습니다.
게임형 테립토론의 이론 강의와 선생님들이 직접 게임형 대립토론을 하는 체험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게임형 대립토론은 " 우리나라의 화폐 개혁은 필요한가?" 라는 안건으로 게임형 대립토론을 하였습니다.
찬성측 3명, 반대측 3명 으로 팀이 구성되어 김인선 선생님의 사회로 진행되었습니다.
"화폐 개혁이 필요한가?"에 대해서 찬성/ 반대 하는 토론을 아주 열띠게 했습니다.
토론 결과 반대팀이 10대 4로 승리를 하였습니다.
결국 반대편이 이기기는 했지만 양팀 모든 선생님들이 안건 해결을 위한 준비를 하고
토론에 임하는 자세 정말 칭찬해 드리고 싶습니다.
게임형 대립토론(5학년2학기국어에 단원으로 설정 됨)을 우리 교육 현장에 반드시 활성화시켜서 경쟁자를 양성하는 형태의 우리 교육을 바로 잡아야 한다는 저희 신념 때문에 이렇게 30여년 동안 게임형 대립토론을 전파시키고 있습니다
정말로 계성초 선생님들이 게임형 대립토론 연수에 입하는 모습이 열성적이고 활기차고, 집중하는 정도가 예사롭지가 않았습니다.
여하튼 행복하게 강의를 마치고 돌아왔니다.
선생님들도 친절하고 준비하는 조영배선생님도 아주 치밀하고 알차게준비를 했더군요.
친절하게 잘 이끌어 주어 편하게 강의 했습니다.
여러 학교에서 게임형 대립토론이 활성화 되어 글로벌 인재를 키우는 참교육이 이루어 지기를 고대합니다
계성초등학교는 먼 훗날까지 필자의 기억에 남는학교가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