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짜로 공부하는 토론게임 (대립토론)

출판 안내!! 게임형 대립토론 15번째 책.

      K-게임형 대립토론 학생주도성 모델!

 K-Debating 4 Models for Student-Agency

"이제는 토론을 쉽게 익히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요"

새로나온 책

 

토론이야말로 미래의 리더를 키우는 최상의 기술입니다.

상대의 말을 경청하고 상대를 논리와 감성으로 설득하는 능력은 수많은 협상이

재하는 국제사회에서 반드시 갖춰야 할 핵심 경쟁력입니다. ”

“32여 년 동안 오직 외길! 게임형 대립토론 교육만을 고집하며 이를 연구하고

도 노하우를 전파해 온 박보영토론학교 박보영교장이 그간 구안한 K-게임형 대립토론 4가지 모델을

공유하는 책을 출판하였습니다.

한국인에게 적합한 ‘K-게임형 대립토론모델입니다.

이제 토론을 쉽게 배우고 익히며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머리말 중에서

 

쉽게 가르치고 학생들이 재미있게 토론을 할 수 있는 K-게임형 대립토론 4가지 모델을 구안하였습니다.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우리 교육에 적합한 게임형 대립토론 4 수준의 모델입니다.

4가지 모델을 구안하여

학년별 & 수준별 게임형 대립토론 체계표를 만들어 지도자가 쉽게 지도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습니다.

이를 교실 현장에 제공해줌으로써 우리 학생들이 좀 더 행복하게 게임형 대립토론을 체험할 것입니다.

쉽게 배우며, 재미있게 즐기는 게임형 대립토론 4 수준의 모델을 공유하는 이 책을 추천합니다.

-맥아더스쿨 정은상 교장-

 

우리는 점차 인공지능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식당에서 인공지능 로봇이 가져다주는 음식을 받아먹으며, 공항에서 인공지능 로봇의 안내를 받으며 공항시설을 이용합니다.

가정에서 인공지능 로봇과 대화를 하며, 자동차 제조공장에서 힘들고 어려운 일을 인공지능 로봇이 담당합니다.

하지만 학생 주도성을 키운다든지,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말하는 능력, 비평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력,

리더십이나 협동심은 인공지능이 해결 못합니다. 게임형 대립토론을 통해서 길러질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쉽게 익힐 수 있고, 재미있게 토론할 수 있는 K-게임형 대립토론 4가지 모델을 구안하여 출판하였습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포스텍 인공지능 대학원 정기준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