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09 썸네일형 리스트형 45회 신문연재 내용이다:너무 지나친 이야기인가? 대립토론을 활성화하기 위한 전제(1-2) 박보영 (교육학박사, 박보영토론학교교장) 지난주에(1번-4번)이어서 계속되는 교사들의 수업을 토론수업으로 이끌게 하는 9가지 전제이다.이번 주에는 5번-9번까지 싣는다. 5. 교사의 학력관을 바꾸어야 한다. 학생들의 학력이 무엇인가? 시험 성적에 급급하다면 토론수업을 할 수 없다. 학력관을 바꾸자. 문제를 해결하는 힘과 비평적인 사고를 하며 창의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힘이 학력의 기본 바탕이 아닌가? 교사가 생각하는 학생들의 학력을 바라보는 관을 바꾸자. 6. 교사 스스로 토론 수업에 대한 마인드를 바꾸어야 한다. 토론수업에 대한 마인드라면 토론수업의 주체는 누구인가? 토론수업은 절실하게 필요하다. 토론수업으로 창의적이고 비평적이며 이 시대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 더보기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