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선생님들에게「나의 좋은점 친구들이 말해요」는 이렇게 만들어 활용하세요

나의 좋은점 친구들이 말해요는 이렇게 만들어 활용하세요

1. 반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2. 순서 없이 교사의 의도에 따라 임의로 학생을 정합니다.

"오늘은 000에 대하여 좋은 점, 잘하는 점을 많이 찾아서 써 주도록

합시다."

쓰는 양식은 1-2, 3-4, 5-6학년용 쓰기 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학년에 맞는 용지에 되도록 많이 쓰도록 유도합니다.

3.다음 날 혹은(기간을 두고) 다음 기회에는 또 다른 학생을 지명합니다.

이렇게 하여 반 전체 학생을 써 주도록 합니다.

4.작성한 원고를 모아 교장의 글+ 담임의 글+학생들의 좋은점 쓰기 원고를 함께 묶어서 미리 인쇄하여 놓은 표지를 씌어 책을 만들어 해당 학생에게 줍니다.

 

이것을 잘 활용하면 ?

개개인의 자신감을 심어 주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찾는 일에 열심인 태도를 길러 줄 것이라 확신합니다. 한편 다른 사람이 써 준 나의 장점을 살려 발전적인 방향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

칭찬하기 책을 받아 본 학부모가 울먹이며 전화를 했어요

교장선생님 감사합니다

저는 우리아이가 잘하는 것이 거의 없는 줄 알았어요

그런데 학생들이 우리아이를 이렇게 많이 칭찬해주니 기쁨이 넘치네요.

아이를 학교에 보내면서 이렇게 감동받은 것은 처음입니다.

학교에 이런 아름다운 제도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아이가 기뻐하며 평생 보관 할꺼래요.

그리고 아이가 학교생활에 적극성을 보이고 있네요.

감사합니다.

------------------------------------

쓰는 양식은 인쇄하여 놓으면 좋아요.

교장의 글은 다운 받아서 활용합니다.

담임의 글도 준비해 두셨다가 다운 받아서 쓰시면 되지만 매번 써 주시면 더욱 좋고요

아래에는 교장의 발간사 샘플과 담임있는 양식 그리고 학년별로 활용하실 양식을 올립니다. 많이 활용해서 밝은 아이들, 희망을 먹음은 아이들로 키워주세요.

어린이 여러분!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고 있나요?

그리고

우리 반 친구의 좋은 점을 찾아 칭찬해 준 일이 있나요?

칭찬을 받은 학생은 어떠했나요?

무척 좋아하고 행복하였을 것입니다.

좋아하는 친구의 모습을 보고 나 자신도 행복 했을 것입니다.

우리 반 친구들과 함께 하는 학교생활을 즐겁고, 행복하게 하기 위하여 사랑과 칭찬운동을 시작합시다.

늘 다른 사람의 좋은 점을 보며 칭찬 해 주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다른 사람의 잘못만을 꼬집어 나쁜 말만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남을 칭찬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도 칭찬받는 사람으로 변해 갈 것입니다.

그러나 남의 잘못만을 찾아 남을 헐뜯는 사람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마음씨 나쁜 사람으로 변해 갈 것입니다.

우리 반 친구들을 생각하며 친구의 좋은 점을 찾아서 칭찬해 줍시다.

무척 좋아 하겠지요?

내가 찾은 친구의 좋은 점을 정성된 글씨로 친구에게 써주면 받는 친구는 너무너무 좋아 할 것입니다.

받는 사람은 친구들이 써 준 나의 좋은 점을 잘 간직하며 행동으로 옮겨서 바른 사람으로 살아갈 것입니다.

이렇게 남을 칭찬하고,

남에게서 칭찬 받으며

즐겁고 행복하게 생활 할 때

아름다운 마음씨를 가지고 바르게 행동하는 우리나라에 꼭 필요한

훌륭한 일꾼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 친구가 써 준 나의 좋은 점을 받아서 오래오래 간직하고 더욱

열심히 좋은 점을 키워 갑시다.

그리고 나도 친구의 좋은 점을 많이많이 찾아서 칭찬 해 줍시다.

20 . .

늘 학생들의 교육만을 생각하는 박보영 교장 선생님이 씀

------------------------------------------------------------------

담임의 글

 

 

 

 

 

 

 

 

 

 

 

 

 

 

 

 

 

 

 

 

 

 

 

 

 

 

 

 

20 . . .

학년반 담임 ○○○

---------------------------------------------------

*학년별 양식은 동일하지만 쓰는 칸의 넓이가 다를뿐입니다

 

나의 친구 의 좋은 점(20 년 월 일)

친구의 좋은 점을 잘 생각하여 정성껏 자세히 써 주세요(5-6학년용)

                                                                                                                                                                                     

 

 

 

 

 

 

 

 

 

 

 

 

 

 

 

 

 

 

 

글을 쓴 사람:

 

나의 친구 의 좋은 점(20 년 월 일)

친구의 좋은 점을 잘 생각하여 정성껏 자세히 써 주세요(3-4학년용)

                                                                                                                                                                                     

 

 

 

 

 

 

 

 

 

 

 

 

 

 

 

 

 

글을 쓴 사람:

나의 친구 의 좋은 점(20 년 월 일)

친구의 좋은 점을 잘 생각하여 정성껏 자세히 써 주세요(1-2학년용)

                                                                                                                                                                                       

 

 

 

 

 

 

 

 

 

 

 

 

 

글을 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