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리나라 최고의 블로그에 소개되는 영광을.....

우리나라 최고의 블로그에 소개되는 영광을.....

우리나라 최고의 블로그는 MBC TV 김민식PD님의 블로그이다

이 블로그 http://free2world.tistory.com/에 소개해 주어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김민식 PD님은 "공짜로 즐기는 세상"이라는 책을 낸 MBC TV의 창의성이 뛰어나고 PD로서 능력이 특출한 저자이며 명강사라고 나는 확신하고 있다.

또 우리나라 최우수 블로그로 선정된 "공짜로 즐기는 세상"을 운영하고 있다.

이 블로그에 다음과 같이 시작하며 소개하고 있다.

난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한다. 책을 통해 스승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작년에 어느 강연장에서 임승수 님을 만났을 때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그 분은 이렇게 말씀하시더라.

"책 한 권을 쓸 때, 저자는 10년간 공부한 내용을 녹여냅니다.

좋은 책은 저자의 오랜 인생 경험이 녹아있는 책입니다.

수십년의 인생을 살며 터득한 삶의 지혜를 한 권의 책에 녹여낸 것이 인류의 고전이 되고 문화유산이 되는 겁니다.

어느 사람이 10년의 지혜를 녹여낸 책을 단 3일 만에 읽고 이해했다고 하면, 그 사람은 3일 동안 10년치 인생 노하우를 배운 게 됩니다.

이렇게 좋은 책을 1년에 30권만 읽어도 300년의 노하우가 쌓이죠. 10년 동안 책 한 권 안 읽는 사람과 좋은 책 30권씩 읽은 사람은 결국 격차가 벌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책 한 권 안 읽고 오로지 몸으로 실패와 성공을 겪어 배운 사람은 10년 동안 10년의 경험만 쌓지만, 매년 30권을 읽는 사람은 3000년의 인생 지혜를 터득하게 되니까요."

작년에 '공짜로 즐기는 세상'이라는 책을 쓸 때 많은 고민을 했다. '15년 동안 연출가로 살며 좋은 피디가 되는 법에 대해 고민한 결과를 한 권의 책으로 녹여낼 수 있을까?' 15년간 배운 걸 1년 동안 간추리고 3개월 동안 썼다. 그걸 누군가 3일내에 다 읽었다면 그 사람은 시간을 번 거다.

그런데 내 책을 읽고 진짜 수지맞는 장사는 그걸 실천에 옮겨보고 직접 체득해보는 것이다. 왜냐하면 내 책의 진짜 목표는 소셜미디어를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인생을 즐기는 것이니까.

 

멋진 곳에서 와인 잔을 부딪치며 소셜미디어에 대해서 많은 조언을 받기를 갈망하고 있다.

언제나 그 날이 올지.....

감사하고 또 감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