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중에서  인적 네트웍(Net work)을 구축하여라!!!

우리나라는 IT강국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이 가장 발달된 나라 아닌가?

이제 다가 오는 시대는 쇼셜 미디어 시대라고 한다. 이를 최대한 활용하는 삶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발달 된 통신기기를 최대한으로 활용하고 아주 우수한 인터넷 환경을 창의적으로 활용하여야 할 것이다.

그리고 과거에는 부자라고 하면 금은 보화를 많이 지닌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제는 부자라고 한다면 얼마나 많은 사람과 네트웍을 구축하며 살아가오있는 가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바로 인맥을 강조하는 시대에 살 고 있다.

인적네트웍 구축한다고 하는 것은 매우 폭넓은 삶을 살아가는 모습이다. 이런 삶이 요구되는 시대에 살고 있음을 거듭 강조한다

누가 많은 사람과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가에 따라 윤택한 생활의 지수가 결정된다고 판단된다.

모 연예인은 과거에 무전기 같은 손전화에 2000여 명의 인적사항을 담고 수시로 연락하고 산다고 했다. 바로 이런 삶이 필요하다. 그래서 "ST를 PR하면 ND에 이른다."는 교직생활 40년을 정리하는 문장에서 인적 네트웍(Net work)을 강조하는 것이다.

현대를 사는 우리는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인적네트웍을 구축하여,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고, 정보를 공유하고, 삶의 방법을 서로 나누고, 생의 아름다움을 이야기하는 삶이야말로 우리가 가야할 길이다.

 영국에도, 러시아에도, 일본에도, 미국에도, 호주에도, 스페인에도, 아프리카에도,  칠레에도 친구를 만들어 서로 삶의 이야기도 나누며 오고 가는 삶을 산다면 삶이 얼마나 풍요로울까?

한번 시도해 보시지요.  

 

Posted by 토론은 게임이다. 바로 대립토론! 笑山 박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