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런분들이 있기에 세상은 훈훈합니다 "순직한 김남백 동해소방서장 안구 기증"

이런 분들이 있기에 세상은 살맛하고 훈훈합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순직한 김남백 동해소방서장 안구 기증

 

 

 

경향신문 최승현 기자 cshdmz@kyunghyang.com

과로로 순직한 김남백 동해소방서장(54·사진)의 유족들이 김 서장의 안구를 기증했다.
평소 사후 장기기증의 필요성을 강조해온 고인의 뜻에 따라 마지막까지 사랑을 실천한 것이다.
강원 동해소방서는 지난 13일 유명을 달리한 김 서장의 안구를 장기이식관리센터에 기증했다고 14일 밝혔다.
김 서장은 13일 오후 544분쯤 동해소방서 서장실에서 의식을 잃은 채 의자에 앉아 있는 상태로 발견됐다.
김 서장은 동해소방서 직원들이 즉시 인근 병원으로 옮겼으나 숨졌다. 김 서장의 사망원인은 과로로 인한 심근경색으로 추정되고 있다.
유족들은 졸지에 가장을 잃은 슬픔에도 불구하고 김 서장의 평소 뜻에 따라 장기기증을 결정했다.

김 서장의 부인인 원해자씨(51)평소 남편이 언론매체를 통해 장기기증 보도를 접할 때마다 우리도 죽으면 장기기증을 하자는 말을 자주 했다헌신과 봉사의 삶을 살아온 고인의 뜻을 따랐을 뿐이라고 말했다.
김 서장의 영결식은 15일 오전 10시 동해소방서장장으로 거행된다. 강원도소방본부는 1계급 특진과 훈장 추서를 추진할 예정이다. 강릉 출신인 김 서장은 1990년 간부후보 공채 6기로 소방관에 임용됐으며, 영월소방서장 등을 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