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립토론으로 인재를 키우는 교육프로젝트

찾아가는 대립토론 교실이 진횅되고 있다

찾아가는 대립토론 교실이 진행되고 있다

마동초등학교에서 6학년을 시작으로 찾아가서하는 대립토론 교실 진행되고 있다.

마동초등학교는 6학년1반을 시작으로 20일 21일 24일 26일 4일간 이루어진다.

학급당 2시간씩 대립토론 수업 지원을 하고 있다.

 

1차시에는 대립토론의 가이드가 있다

-대립토론이 무엇인가.

-대립토론을 왜 공부하는가?

-대립토론은 어떻게 하는가?

-대립토론을 할때 유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

-대립토론을 잘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 가?

 

2차시에는 대립토론을 직접하는 것이다

6-1 학교에는 와야하는가에 대한 대립토론을 하였다.

매우 재미있어하고 학생들이 몰입하는 모습을 보았다.

우수토론자로 김성겸 학생이 뽑혔다

3,4교시에는 6학년 2반에서 진행되었다

1차시는대립토론  가이드 수업 , 2차시에는 초등학생이 스마트폰을 가는 것에 대하여 대립토론을 하고 평가시간을 가졌다.

우수토론자로 마정빈 학생이 뽑혔다

21일과 24일에는 전날고 달리

3반부터 6반까지 대립토론 가이드 수업을 21일에 각1시간씩 수업을 하고

24일에는 대립토론을 직접해보는 시간으로 1시간씩 진행된다.

매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고 지도하는 보람을 느끼게 되었다.

광양시와 광양교육지원청에서 공동으로 광양 각급학교에 대립토론을 활성화하여 도교육감의 역점사업인 독서-토론을 정착시키는 동시에 광양을 교육혁신도시로 만들겠다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다.

광양교육지원청과 전남대립토론 교육연구회와 MOU를 체결하고 진행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