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T(M)를 PR하면 ND에 이른다.” 에서 P는 "Prepare" 준비하라

"Prepare" 준비하라!!! 늘 준비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솔직히 우주인이 되려고 뛰었던 것은 아니었지만 어쨌든 날마다 5-6km씩 뛰었잖아.

조깅을 한 것도 언니가 미리준비한 것이고, 건강이 좋은 것도 그렇게 노력해서 준비한 거잖아.

영어랑 다른 시험도 그래. 우주인이 되려고 한 것은 아니지만 ,어쨌든 다른 것을 위해서라도 언니가 공부하고 노력한 결과 맞잖아.

그리고 실험도 그렇고 다른 팀워크나 모든 테스트를 생각해 봐.우주인이 되기위해 특별히 연습하고 준비한 게 아니라도 전부 과거에 언제부터인가 언니가 노력하고 공부한 거였어. 그러니까 단지 운이 좋았던 건 절대로 아니라고."

듣고 보니 그랬다.

내가 우주인 선발 공고를 보고 그때부터 특별히 준비한 것은 아니지만 단계 단계를 뜯어보면 언젠가 내가 다른 목적을 위해 준비하고 노력한 결과들이었다.----우주인이 되고 나서 문득 박사 과정때 화장실 문에 붙어있던 글귀가 생각났다.

'피나는 노력의 결과는 어느 날 행운처럼 다가온다.' 우주인 선발과정을 하나 하나 들여다보면 각각의 결과는 언젠가 과거에 내가 다른 목적을 위해 했던 피나는 노력중의 하나였을 뿐이다. 단지 그 결과가 당시가 아닌 이제야 나타난 것이다. 그 많은 노력이 우주인 선발을 위해 준비했던 것이 아니다 보니 나에게는 마치 행운처럼 느껴진 것뿐이다. 처음 읽었을 때는 도무지 이해가 되지않던 그 말이 희미하게 나마 가슴에 와 닿고 나니, 과거의 피나는 노력뿐만 아니라 지금 내가 하고 있는 노력들의 결과 또한 언젠가 행운처럼 내게 다가올지도 모른다는 희망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이소연/프롬북스/열한 번째 도끼질/에서 

 

이 글을 읽으면서  기회 되어 준비한다는 것은 이미 흘러 간 후의 일이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노력들의 결과 또한 언젠가 행운처럼 내게 다가올지도 모른다.'는 말처럼 항상 준한다는 자세로 현실에 충실하고 열심히 살아야 할 것이다.

물론 앞 날에 있을지도 모르지만 예측해서 준비한다는 것도 중요하다.

"Prepare" 준비하라. 늘 준비하는 자세가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