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짜로 공부하는 토론게임 (대립토론)

남원 사매초, 5·6학년 대상 대립토론 수업 진행

남원 사매초, 5·6학년 대상 대립토론 수업 진행…학생들 흥미와 진지함 눈길

지난 9월 4일, 9일, 12일에 걸쳐 남원 사매초등학교에서 5학년과 6학년을 대상으로 특별한 대립토론 수업이 진행됐다.
이번 수업은 대립토론의 기본 개념과 방법을 배우고, 실전 토론을 통해 논리적인 사고력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했다.
첫째 시간에는 대립토론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토론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지에 대해
학생들이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간 동안 학생들은 대립토론의 기본 규칙과 전략을 배우며, 토론에서 승리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고민했다.
셋째, 넷째 시간에는 학생들이 직접 안건을 정하고 실전 대립토론을 진행했다.
처음 대립토론에 도전한 학생들은 다소 어려움을 겪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자신감을 얻고 논리적인 사고와 설득력을 키워갔다.
특히, 대립토론을 처음 경험한 학생들이 토론의 어려움을 극복한 후에는 태도가 긍정적으로 바뀌었고,
대립토론에 대한 흥미를 보이기 시작했다.
수업을 지도한 박보영은 “처음에는 학생들이 토론을 어려워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논리적인 사고와 표현 능력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며
“학생들이 진지한 태도로 대립토론에 임하고, 흥미를 느끼게 된 점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학생들의 집중도가 아주 좋았다.
수업을 하면서 매우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번 수업은 학생들에게 논리적 사고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학생들이 토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갈 예정이다.

아름다운 남원 사매초등학교
영어단어로 구성해본 SAMAE! 아주 의미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