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짜로 공부하는 토론게임 (대립토론)

김해 PRINCIPER 어학원 특강

김해에 위치한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미래의 외교관을 키우는 PRINCIPER 어학원에서 학생들과 학부모를 위한 게임형 대립토론 특강의 자리를 마련하고 준비중이다.

영어 동시통역사인 최현웅 원장은 어학원을 새로운 시설로 단장하고 야심차게 마련한 특강의 자리이기도하다.

이 어학원에서는 새로운 교수법으로 학생들을 교육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어학원에서만하는 독특한 교육방법으로는

도슨트 발표수업, 음악과 함께하는 영어학습, 미술작품과 함께하는 영어교육법, 중고교 영어 모의고사 해설강의를 유투브로 공개, 최첨단 기기를 활용한 교육공학 적용수업을 하기도한다   

이 어학원의 교육활동을 좀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도슨트 발표프로젝트 수업을 예를 들어보자

이 수업은 학생들이 생소하게 느꼈던 동양화 분야에 대하여 영어와 함께 공부하는 방법이기도하다. 

보통 미술관이나 박물관에서 전시해설을 맡고 있는사람을 통칭하는 말인데,

아이들이 작품하나를골라서 영어로 해설도 쓰고, 영상도 만들고, 이를 발표하는 수업으로 프로젝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수업이었다. 기간도 두달정도 걸리기도 한다.

이런 수업을 하고 나면 영어실력뿐만아니라 미술분야의 실력도 함께 올라가며 팀웍이나 프로젝트를 해결하는 놀라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PRINCIPER 어학원에서 게임형 대립토론을 집중적으로 적용하여 세계적인 리더, 영어 아나운서, 아이비대학 진학등 어학부문에서 특출한 인재를 육성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최현웅원장은 

"게임형 대립토론! 

이 땅에 게임형 대립토론을 알리는 선생님의 뜻을 따라 조슈아박 선생님과 함께 한국어와 영어의 토론실력을 갖추고 매너를 갖춘 글로벌 리더를 이 곳 김해에서 양성하고, 나중에는 미국으로 건너가서도 그 뜻을 전하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래서 재원생들로만 구성된 팀원, 그들이 박보영 토론학교 교장이며, 게임형 대립토론 교육전문가의 강의를 잘 이해하고, 그것을 응용하여 이곳  PRINCIPER어학원에서는 영어로  토론을 능숙하게 하는 것이 목표이다."라고 말한다. 

*학생들에게*

특강! 세계적인 리더를 키우는 게임형 대립토론. 토론의 달인 세상을 이끈다!” 지도자의 꿈을 이룰 수 있나?

박보영(교육학박사,박보영토론학교 교장

날짜 : 2022711()

강의 내용

-지도자의 꿈을 이룰 수 있나?

-지도자의 꿈을 이루기 위한 게임형 대립토론의 필요성 방법, 절차, 심사 방법을 안내한다.

-715일에 게임형 대립토론을 체험하기 위한 안건을 협의하고 토론자 사회자 심판을 정한다.

(강의 및 설명식으로 진행: 좌석은 자유롭게)

 

 

*학부모에게*

특강! 세계적인 리더를 키우는 게임형 대립토론.  댁의 자녀를 지도자로 키울 수 있다!

박보영(교육학박사,박보영토론학교 교장)  날짜 :  2022715()

강의 내용

-미리 제시한 안건을 가지고 게임형 대립토론을 펼친다.(학부모 참관 (좌석 배치는 토론하기 위한 좌석으로)

-학생들이 토론하는 것을 참관한 학부모에게 어떻게 댁의 자녀를 지도자로 키울 수 있나?”에 대한 게임형 대립토론 강의(학부모 특강)

특강! 세계적인 리더를 키우는 게임형 대립토론  "토론의 달인 세상을 이끈다!” 지도자의 꿈을 이룰 수 있나?

박보영(교육학박사,박보영토론학교 교장)

날짜 : 2022711()

특강촬영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