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립토론으로 인재를 키우는 교육프로젝트

게임형 대립토론에 열중한 사람들은 말한다

게임형 대립토론을 이땅에 30여년동안 펼치고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게임형 대립토론 전파는 나에게 내려준 교육적 사명으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끊임없이 달려왔습니다

이일을 하면서 

잠시 뒤돌아보면 게임형 대립토론을 배우고 열중한 사람들이 어떻게 활동하고 있는가를 

알아보았습니다

30여년을 한결 같이 게임형 대립토론을 연구하고 지도하고 자료를 모아 왔기에 가능했습니다.

바로 "대립토론으로 인생이 바뀐 사람들 이야기"를 모아서 책으로 출판 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형 대립토론에 대하여 의아 하신 분들은 읽어주십시오

게임형 대립토론의 결과를 의심하는 분들은  읽어주십시오.

여기에서 말하는 사람들은 지금 어떤 삶을 살고 있기에...

어떠한 정신을 가지고 세상을 대하고 사람들과 어떻게 소통하며 살고 있는 지를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기자신을 어떻게 만들어가고 있는지를 알게 될것입니다.

게임형 대립토론열중한 사람들이야기 모음

대립토론으로 인생이 바뀐 사람들 이야기(교육과학사) 출간

이 책이 우리나라에서는 게임형 대립토론의 효과를 검증해 보이는 최초의 책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30여년이라는 기간 동안 꾸준히 그리고 계속적으로 게임형 대립토론을 연구하고 지도해 왔기에 게임형 대립 토론을 통해서 변화 된 사람들을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자신을 알리기를 꺼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형 대립토론을 전파한 시기가 길지않기에 사회적인 저명인사로 알려진 분들은 찾을 수 없다는 것이 아쉽기는 합니다. 이제 세월이 흘러가면 나타나기 시작 하리라고 확신 합니다.

게임형 대립토론으로 변화 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게임형 대립토론의 필요성과

게임형 대립토론으로 키워지는 능력에 대한 질적 연구에 대한 실증적 자료를 접할 수 있는 책이라고 하는 데 시대적인 의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수십 년을 강조해 오던 게임형 대립토론이 이제는 초등학교 국어과 토론해요단원과 중학교 2학년 대체공휴일제 도입에 대한 논쟁에서 게임형 대립토론을 지도하도록 단원이 설정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