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론학교(Debating School)

토론교육을 통한 바른인성,창의적사고!!!! 경북상주 교육지원청의 교사연수는 열정적이었다

2013 창의,인성교육 컨퍼런스

토론교육을 통한 바른인성,창의적사고!!!!

경북상주 교육지원청의 교사연수는 열정적이었다

 

토론학교Debating School 4프로그램】은 교사를 위한 찾아가서 진행하는 대립토론Debating 연수프로그램이다

교원, 교육전문가, 교장, 방과후 교육지도사, 학부모가 토론기법을 익혀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학교 또는 교사가 희망하면 현장을 찾아가서 직접수업을 하며 진행하는 교 사 연수 프로그램이다.

연수 진행 순서는 다음과 같다.

1차시 대립토론 안내-학생들을 대상으로 제가 수업을 하고 연수자들은 참관을 한다 

2차시 실제로 대립토론하기-학생들이 대립토론을 하고 연수자들은 참관한다

3차시 수업참관 후 교사연수-대립토론에 대하여 연수를 한다

찾아가서 진행하는 토론학교의 제4 프로그램은 3차시로 이루어지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1차시,2차시를 생략하고 3차시만을 시간을 늘려서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다.

경북상주 교육지원청의 교사연수는 열정적이었다

초,중등 교사들이 상산초등학교 꿈마루교실에서11월27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4시30분까지 진행되었다 

2013 창의,인성교육 컨퍼런스

토론교육을 통한 바른인성,창의적사고!!!! 주제로 진행되는 연수에 임하는 선생님들의 열의가 대단했다.

강의실 환경도 매우 훌륭했고

대립토론 수업에 참여하는 5학년 학생들도 매우 열심이었다.

1. 5학년 학생들의 대립토론 가이드 시간 -선생님들은 참관하고 학생들에게 대립토론이 왜 필요하고, 어떻게 하는 가를 지도하는 시간이다

2. 대립토론하기-"초등학생들의 이성교제에 대하여 대립토론하는 시간이다

3. 수업을 참관한 선생님들에게 대립토론에 대하여 약 2시간동안 강의가 이루어졌다 

강의 내용 하나 하나를 놓지지 않고 철저하게 담고가려는 선생님들의 정성을 느낄 수 있어 강의 하는 나도 절로 힘이 생겨 열강을 했다.

더구나 담당한 박민아 장학사님의 친절과 열정에 힘입어 더욱 알찬 강의를 할 수 있었다. 

그리고 전임 고아 초등학교 교장선생님이셨던 지금 상주교육지원청 김성란과장님의 대립토론 교육의 열정은 대단하시다.

전임학교(고아초)에서는 저녁을 함께 먹어가면서 전교원 대립토론 연수를 무려 6시간을 진행하였던 학교의 교장선생님이셨던 분이다

눈이 많이 내리는 불순한 날씨에도 연수 장소에오셔서 격려해주시는 모습에 또 한번 감탄하기도 했다.

이러한 의지에 힘입어 교육현장은 변화를 하는 것이 아닐까?

커다란 기대를 모아본다.

그리고 감사 드립니다.

상주교육지원청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