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짜로 공부하는 토론게임 (대립토론) /토론의 달인 세상을 이끈다

MBC 행복 아카데미에서 "21세기 인재 대립토론으로 키운다"를 주제로 특강한다

 

MBC 행복 아카데미에서

"21세기 인재 대립토론으로 키운다"를 주제로 특강한다

 

역사는 늘 인재를 요구하고 있다.

대립토론이야말로 미래의 인재를 키우는 최상의 방법이다.

호비 재단의 라피안자 대표는 리더십은 그 모든 것의 열쇠다. 환경문제에도, 정치문제에도 무엇인가 제대로 해내려면 리더십을 배양하는 게 우선이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어렸을 때부터 리더십 훈련을 받아야 한다.”라고 했듯이 리더십을 키우기 위해서 대립토론(디베이팅) 훈련은 필요하다.

호주, 미국, 영국등과 같은 선진국에서 대립토론 즉 디베이팅 기법을 개발하여 어려서부터 교육시키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우리의 교육현장에서는 토론방법의 잘 못 인식 또는 혼용 등으로 인하여 해방이후부터 지금까지 토론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20여 년 전부터 대립토론(디베이팅)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직접 교육하면서 놀랍게 변화되는 학생들을 보고 또 이 활동에 동참하는 여러 사람들의 모습을 직접 관찰 할 수 있었다.

학생들과 선생님 그리고 학부모 일반인들은 대립토론(디베이팅)의 교육적 효과를 보면서 우리 사회에도 널리 적용하여 토론문화 정착에 도움을 주기를 바라고 있다.

학창시절의 토론선수들이 지금까지의 국제사회를 이끌고 있음을 기억하면서 토론의 달인이 세상을 이끈다는 신념을 모아 대립토론(디베이팅)을 우리나라에 정착시켜 갈 책임을 느끼고 있다.

미래 사회의 일꾼으로서 아니 인재들에게는 유능한 의사소통과 설득 능력이 필수적이다.(박보영 저 대립토론에서) 대립토론은 바로 이런 능력을 키우는 데 매우 유용한 방법임을 감안하여 볼 때 학생들 뿐 만 아니라 학부모, 교사, 직장인들에게 대립토론 교육이 꼭 필요한 것이다.

MBC 행복 아카데미에서

"21세기 인재 대립토론으로 키운다"를 주제로 특강한다

언제 2013년 12월 13일 오후 2시 30분

어디에서 여수시 MBC방송 공개홀

대상자 대립토론 DEBATING에 관심있는 학생, 학부모,교사,회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