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립토론Debating관련 신문 연재

대립토론을 신문에 연재하고 있다 오늘은 36회째 내용이다

박보영 토론학교(2)

박보영 (교육학박사, 박보영토론학교교장)

 

박보영토론학교(PY’s Debating School)

글로벌 인재 대립토론으로 키울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대립토론Debating 전파하는 일에 주력하고 있는 笑山박보영(교육학박사)이 운영하는 외형적인 제도권의 학교 형태를 갖추지 않고 대립토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토론학교이다.

 

박보영토론학교(PY’s Debating School)에서는 7가지 대립토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프로그램·중등학생을 위한 토요 토론학교(Debating School)

2프로그램·중등 학생을 위한 두 계절 토론 캠프(Debating Camp)

프로그램 1, 2는 학생들이 토론기법을 익히고 토론에 열중하여 토론능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3프로그램토론학교(Debating School) 교사, 학부모, 일반회사원 강좌

4프로그램교사를 위한 찾아가서 진행하는 토론학교(Debating School)

5프로그램토론학교(Debating School) 온라인 강좌

프로그램 3, 4, 5는 교원, 교육전문가, 교장, 방과 후 교육 지도사, 학부모가 토론기법을 익혀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강좌는 맘스쿨 http://www.momschool.co.kr/에서 강의실에 들려지도자과정을 클릭

6프로그램대립토론 전문 지도사 양성 과정 운영

프로그램 6은 토론교실(Debating Class)을 개설하여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는 대립토론 전문 지도강사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7프로그램글로벌 인재 대립토론으로 키운다.” 명품 문화 강좌

프로그램 7아이를 융합형 인재로 키우는 방법의 명품 문화 강좌로 주12시간,

4주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박보영토론학교를 운영하는 笑山박보영(교육학박사)

학생 스스로 탐구하고 연구하는 교육 풍토를 만들기 위하여 근 26년간 대립토론Debating 기법을 연구, 개발하고 직접 수업을 하며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포스코교육재단 내 초등학교에서 교장으로 정년퇴임한 후에는 광주교대, 순천대 및 순천대 교육대학원, 광주여대, 한국국제대학, 건양대학 등 대학 강단에서, 서울교대, 경인교대, 경상대 등 대학의 평생교육원, 서울시 및 경북, 전남 부산 등 교원연수원과 시도 교육청, 경인교대, 진주교대부설초 등 초고등학교 그리고 LG하우시스 등 일반기업체를 두루 다니며 대립토론을 확산시키고 있다.

한편 온라인 강의까지 활동 영역을 넓혀 대립토론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장이라면 어디든 달려간다.

 

더 많은 교육 현장에서 대립토론이 적용될 수 있도록 교원과 학부모, 일반인에게 대립토론의 중요성과 대립토론 교육방법을 전파하기 위해서이다.

그 일환으로 대립토론(2010), 대립토론(개정증보판, 2013), 대립토론 결승전(2013),

대립토론 길잡이(2014), 대립토론 지도서(2014), 퍼펙트토론(2015), 글로벌 인재 대립토론으로 키운다(2016), 대립토론으로 인생이 바뀐 사람들 이야기(2017), 실전! 대립토론(2017), 토론은 게임이다(2017) 을 출간하였다.

 

MBC행복아카데미에서 대립토론(Debating) 특강 실시, 순천 기적의 도서관에서 어린이 토론교실을 운영하였으며, 2014, 2016, 2017 광양시 대립토론으로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젝트’, 영광군 독서-토론 수업컨설팅 프로그램’,지자체에서 글로벌 인재 대립토론으로 키운다.” 명품 문화 강좌 운영 성공리에 마친 바 있다. 또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광양시 찾아가서 진행하는 토론교실. 고양시 화정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독서 토론 프로그램 등이 있다.

오직 대립토론 수업을 직접하며 강의를 하는 특별한 대립토론교육전문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