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민식pd님을 만나다

김민식pd님을 만나다

‘공짜로 즐기는 세상’을 출판하여 젊은 세대들에게 가슴 뛰는 감동을 불러일으킨 저자 김민식pd님을 여러 날 동안 기다려서 어렵게 만날 수 있었다.

요즈음 읽은 책 중에서 나의 가슴을 뛰게 한 책을 오랜만에 만났기에 저자를 만나서 고마움도 전하고 블로그 운영에 대한 아이디어도 얻고, 멋지게 살아온 저자의 삶의 향기를 나도 느껴 보기 위해서 어렵게 만났다.

어림잡아 3시간동안 나눈 이야기는 정말로 나에게는 신선한 충격이었고 ‘공짜로 즐기는 세상’이야말로 젊은 세대들이 반드시 읽고 생활화해야 할 내용들이라는 것을 더더욱 감잡게 하였다.

이 책을 왜 4번씩이나 읽게 되었는가?

그리고 내 책상에는 늘 있어서 중요한 페이지는 언제고 펼쳐보면서 참고하고 있다.

쇼설미디어를 통해서 세상을 즐기며 살아가는 저자의 삶이야말로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그 누구나 따라하면 좋을 것이다.

저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선물하고 있다.

책을 받은 사람들 모두가 읽은 후에는 나에게 감사하고 또 주위의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든지 사서 선물하는 모습을 보면서 좋은 현상이다 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는 일일이 선물을 보내지는 못하지만 읽어보고 실천하며 세상을 즐기는 삶을 살아가기를 권장한다.

저자가 강조하는 아름다운 삶, 활기찬 삶을 살아가는 방법 3가지를 제안한다.

특히 생기발랄한 젊은 청년들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첫째는 독서요, 둘째는 연애, 셋째는 여행이다. 여기에 하나를 더 붙인다면 영어를 꼽고 있다.

본인도 절대적으로 공감하고 60대 후반의 나이이지만 공감온도가 90도 이상인데 젊은이들은 어떠할까?

1부는 공감대형성 2부는 기술적인 문제를 다루어서 시간 많이 안들이고 하루저녁이면 읽을 수 있으니 관심 가져 주기 바란다.

읽을 후에는 큰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

그런데 공감으로 끝나서는 안된다. 꼭 실천해서 보람을 느껴야 하는 책이다.

본인은 책을 읽은 후 블로그 장식에 빠져있다. 그리고 여행(둘레길 걷기 시작), 독서(해오던일이지만) 더 심해졌다. 영어공부 또한 마찬가지이다. 지금껏 꾸준히 해오던 일이지만 더 노력하고 있다.

‘공짜로 즐기는 세상’을 접하고 아주 즐거운 생활을 하고 있다. 감사하고 있다.

김민식pd님을 만나고

세상에는 이렇게 적극적으로 인생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사는 분들도 있구나 하는 생각, 저자 본인이 생활해 온 것을 책으로 펴내서 독자로 하여금 공감대를 더 느낄 수 있게 되는구나 하고 만나는 보람을 가졌다.

그래서 저자를 더 만나고 싶었던 것이다.

영어의 달인이 되었고 쇼셜 미디어의 달인이 되어 2012년에는 최고의 블로그 상인 최우수 블로그상을 받기도 했다.

매년 해외여행을 다녀오고 몇 년 전에는 최고의 독서왕이라는 독서상까지 받기도 했다.

이런 저자를 만나서 윤기 있는 삶의 공감대를 형성 했으니 오늘은 가장 행복한 날이다. 기쁜 날이었다.

여러분들도 ‘공짜로 즐기는 세상’을 읽고 활기찬 삶을 만들어 가 보자.

꼭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