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형 배양을 위한 독서멘토링 사업을 더욱 활성화 하기

위해서 대립토론 강의로 교육재능기부를 하였다.

(리딩서울 홈페이지: http://www.readingseoul.net/)

  자기주도력 배양을 위한 독서멘토링 사업은
 서울특별시가 지역아동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 등의 초, 중등학생 1,500여명을 대상으로
 자기 주도적 독서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사이트는 해당 학생들과 선생님과 접속이 가능한 폐쇄 사이트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접속하여 이용이 어렵다)

 

*리딩서울 홈페이지 서비스

 -1,000여권의 전자도서와 1,700여 종의 독서 콘텐츠 제공

 -독서능력 진단 및 개인별 독서활동 실적관리

 -고민상담, 전문가 칼럼, 동기부여 동영상 제공

 -콜센터 및 원격지원서비스 운영 및 각종 이벤트 실시 등 을 하고 있다.

 

 드림미즈에서는 서울시 사업에 독서멘토링을 운영하고 있다. 
  - 12명의 온라인 독서교사가 담당 학생별로 주 1회 이상 전화 상담을 통해 눈높이에 맞는 독서학습을 지도한다
 -  온/오프라인 독서활동을 위해 20개의 지역아동복지센터 내에 각 1명씩 상주 독서교사를 배치하여 독서학습지도,  논술체험지도, 미술지도, 고민상담 등을 수행한다


* 온라인 독서교사를 구체적으로 소개 한다

 -온라인 독서교사는 현재 12명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독서지도사 자격증을 가지고, 독서교육 외에도 다양한 교육관련한 전문가들 이다.

   매월 1회 이상 정기교육을 통하여, 직무교육 및 교육 노하우를 공유하는 분임토의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월10일 동대문에 위치한 굿모닝시티 빌딩 15층에 있는 드림미즈 강의실에서 온라인 독서 교사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서 대립토론 강의를 교육재능 기부하였다

3시간에 걸친 강의에 독서교사들은 깊은 관심을 보이며 독서학습에 대립토론을 적용할 것을 기대하는 분위기였다.

대립토론의 필요성, 형태, 독서토론으로 활용하는 방법, 대립토론 전반에 걸친 이론과 실제 그리고 적용방법등으로 3시간동안 이어졌다.

서울시의 박춘종 주무관도 참여하여 3시간 동안 진지하게  강의를 접하였다.

드림미즈 직원들과 도서출판 와이스쿨 최찬규대리도 함께하여 더욱 의미있는 시간의 연속이었다. 

 

 

 

 

Posted by 토론은 게임이다. 바로 대립토론! 笑山 박보영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