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笑山박보영 이야기

최초로 대립토론(게임형 토론)학습지 개발!

박보영(교육학박사.박보영토론학교 교장)! 최초로 대립토론(게임형 토론)학습지 개발!

창의 융합형 인재로 키우는

4 Power(찾았다! 나의모델, 더한다! 직업과 역사지식, 빠진다! 자연스런 몰입독서, 놀랍다! 쉬워지는 학교공부와 토론)를 회사의 목표로 세우고, 50여 년 동안 도서 출판을 통해서 독서 교육을 선도하여 온 회사가 바로 금성출판사(회장 김낙준)이다.

금성출판사에서는 전국에 푸르넷 공부방을 3,000여개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서

푸르넷 토론(대립토론)으로 우리나라 교육을 혁신한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푸르넷 토론 스쿨을 오픈한다.

 

100여 년 전 부터 미국, 영국, 호주, 프랑스 등 선진국에서 인재를 키웠던 대립토론(게임형 토론)을 초등학교 6개 학년용 푸르넷 토론형태로 개발하여 전국의 3,000여개의 푸르넷 넷트윅을 통해 푸르넷 토론 교육을 3월부터 실시한다.

우리나라 사교육의 혁명적인 방법이라 아니할 수 없다.

 

박보영은 29년 동안 “토론의 달인 세상을 이끈다.”는 신념을 가지고 우리나라에 대립토론을 전파하여 왔다.

스스로 대립토론의 전문가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대립토론을 교육현장에 적용하여 지도하고 있었다.

나만의 대립토론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립토론(게임형 토론)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교육현장에 지도하고 있던 차에 푸르넷 토론 스쿨과 토론교육의 합의점을 찾게 되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대립토론 학습지를 학년별로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3월부터 매월 학년별로 대립토론 학습지를 집필, 제작, 발간하여 푸르넷 토론스쿨에서 이를 활용하여 대립토론(게임형 토론)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1. 2학년 집필은 박행신(아동문학가). 프로그램개발 및 3,4,5,6학년 집필은 박보영(대립토론교육전문가)이 담당하고 있다.

대립토론(게임형 토론)학습지

푸르넷 토론 학습지는

교육과정을 분석하여 교과 학습내용을 더욱 폭넓고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든 교과관련 대립토론 교재이다.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서와 연계된 유익한 내용을 이해하고 토론으로 이어가는 활동 속에서 창의적이고 논리적이며 통합적인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게 된다.

푸르넷 토론을 통해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배운다면 그 자체가 우리의 경쟁력이 될 것이다.

대립토론(게임형 토론) 학습지 목차

 

대립토론(게임형 토론)학습지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