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짜로 공부하는 토론게임 (대립토론) /토론의 달인 세상을 이끈다

MBC TV 김민식PD의 특강에 빠져들다

MBC 김민식PD의 특강에 빠져들다

4월 13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순천기적의 도서관에서 MBC TV 김민식 PD의  특강에 나도 모르게 잠시 빠져들어 있었다.

'미래형 인재와 창조의 즐거움'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1년에 100권이상의 책을 읽으며 3가지 즐거움을 제안하는 창의성이 뛰어난 PD인지라 강의 또한 처음부터 범상치 않았다.

'공짜로 즐기는 세상'이라는 튀는 제목의 책을 내고, 2012최고우수블로그로 선정된 '공짜로 즐기는 세상'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MBC TV의 명 PD의 좋은 강의를 듣기위해 토요일이지만 학생, 아버지 어머니들이 도서과 강당을 채웠다.

다가 올 30년 후의 나의 모습을 생각하며 생을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지금 어떻게하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어떤꿈을가지고 어떻게 생활 해야하는 지를 실 예를 들고 책을 안내하며 강의를 펼쳐갔다.

요 근래에 들어보기 힘든 멋지고 유익하고 재미있는 강의에 모든 관중은 빨려들어가고 있었다.

이시대에 그리고 미래에 마지막까지 살아남을 직업은 창작자임을 판단하고 번역하고 통역하는 일을 하다가 이일은 미래에는 컴퓨터나 기계가 다해주게되어 희망이없다고 확신하기에 미디어 창작자가 되었다는 본인의 이야기에 모두 공감하며 더욱 귀를 기울이기시작하였다.

이어서 이범의 이야기를 풀어

앞으로는 3가지 미래형 인재를 키우는 방법을 제안하는 강의로 꽃을 피웠다

미래형 인재에게는 1.창의성  2.역량 3.협업정신 이 필요하다

이 세가지를 어떻게 키울 것인가? 

자세하고 꼭 실천 가능하고 이해하기 쉽게 예를 들어가며 진행된 재미있는 강의였다.

 

강의  솜씨

역시 창의성이 뛰어난 앞서 가는 삶을 살아가는 PD답게 많은 박수를 받으며 그 능력을 발후하였다.

그리고 이어서

김민식 PD는 인생의 3가지 즐거움을 이야기하였다

본인의 예를 들어가며

책을 읽는 즐거움

여행의 즐거움

연애의 즐거움을 꼽았는데

모두 다 미지의 세계로 떠나는 것이다.

이 세가지를 열심히 할때 생은 풍요로워지고, 삶의 참맛을 느낄수 있다고 한다.

본인도 오래 전부터 김민식PD의 책 '공짜로 즐기는 세상'읽고 그대로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블로그의 출발이 그러했고

지리산 둘레길을 걷기 시작한 것도 그렇고

독서에 열중하는 것도 그렇다

강의는 그곳에 모인 여러사람들에게 많은 감동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