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김낙준 회장님을 생각하며

여섯 번째 글://저의 책 “은퇴 후 아름다운 삶을 위한 ‘151030’전략”을 받으시고...

<은퇴 후 아름다운 삶을 위한 '151030'전략> 책을 받으시고 격려 해 주셨습니다

인생을 아름다운 삶으로 이끄는 인생지침서

『은퇴 후 아름다운 삶을 위한 ‘151030’전략』 책을 교육과학사에서 출판하였습니다.
은퇴를 두려워만 할 일인가요?
은퇴는 누구에게나 닥치는 일입니다.
모든 인간이 죽음을 만나는 것처럼 말입니다. 은퇴는 나의 선택에 의해서 있을 수 있는 일이기도 하고, 타인에 의해서 예고 없이 닥칠 수 있는 하나의 사건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은퇴 후 삶의 기간과 삶의 질은 사람마다 각각 다를 뿐입니다.

아름다운 삶을 살아가기 위한 3가지 전략에 집중하라!!!
바로 1:5:10:30전략, SM을 PR하면 ND에 이른다라는 전략, 그리고 또 다른 전략은?
이를 중심으로 총 9개 내용으로 책을 구성하였습니다.
1부 아름다운 삶의 이야기
2부 이렇게 하여 아름다운 삶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
3부 은퇴 후의 삶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보내는 글.
4부 멘토는 아름다운 삶으로 이끌어 준다.
5부 전국에서 창직으로 아름다운 삶을 살아가는 15명을 찾아서.
6부 황혼에 접어들어 생각해 보니 나의 삶에서 잘한 것 4가지.
7부 은퇴 후 아름다운 삶을 살아간다.
8부 앞으로 어떠한 일을 할 것인가?
9부 앞으로 창직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해 볼만 한 창직 아이디어.

그리고
이 책의 특징은 (특징을 찾는 것은 독자의 몫이긴 하지만...)
①아름다운 삶으로 만들어 가는 삶의 방식을 “SM을 PR하면 ND에 이른다. 그리고 ?” 라는 문장으로 만들었고
⓶ 은퇴 후 창직의 6대 원칙과 박보영의 창직 전략 즉 1 : 5 : 10 : 30 의 전략을 제시하고
⓷ 전국에서 창직으로 은퇴 후의 삶을 아름답게 살아가는 15명의 실제적인 사례를 찾아서 소개하는 것을 특징이라면 특징으로 내세울 수도 있습니다.

이 책을 들고 김낙준 회장님을 찾았습니다.
55년 동안 출판업을 선도해 오셨기에 제가 쓴 책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금성 출판사 회장님 사무실을 방문하였습니다.
책을 받으시고 기뻐하시며 사인을 해 달라고 하시기에 이 책의 내용은 회장님께서는 은퇴가 없으시고 지금 연세까지 큰 일, 보람 있는 활동을 하시고 계시기 때문에 읽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 책은 은퇴 후의 삶을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썼습니다.”
“책 제목을 보니 재미있는 책이네. 교육과학사라면 마포에서 같이 활동하던 김동규사장이 운영하였던 출판사였고 좋은 책을 많이 출판하는 교재 중심의 출판사라는 것을 잘 알고 있어요.“
사인을 해서 드리면서
“게임형 대립토론 책을 9권 출판했고, 이 책은 저의 삶을 중심으로 인생 후배들에게 그리고 은퇴 후의 삶을 설계하는 것이 막막해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썼습니다. 보시고 지도 조언 좀 해 주세요.”
“축하합니다. 책 한 권 쓰기가 얼마나 힘든데 아주 열정적으로 집필활동을 하시는군요.”
“아마 이 책은 요즈음 은퇴 후에 창직, 창업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책을 많이 찾겠네요. 적당한 시기에 좋은 책을 출판 하였군요. 뒤에서 응원을 많이 해 줄게요.” 하시면서 격려 해 주시며 저에게 힘을 실어 주셨습니다.
또한 “우리 국민들이 책을 너무 읽지 않아서 염려스럽습니다.
출판사도 어렵지만 책을 내는 분들도 힘들 것입니다. 그런데 박 선생님은 열정적으로 활동하시니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저에게 해 주시는 말씀마다 저로하여금 힘과 용기를 갖게 해 주시니 저에게는 다시없는 매우 고맙고 고마우신 분으로 기억 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좋으신 말씀도 듣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책을 써도 가서 자문을 받을 수도 없습니다.
하늘나라에서 지켜봐 주십시오. 저에게 해주셨던 말씀을 모두 기억하며 더 열심히 책을 쓰는 일에 전념하겠습니다.

회장님 감사합니다.

 

 

 

 

Posted by 토론은 게임이다. 바로 대립토론! 笑山 박보영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최현웅 2020.09.09 22: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존경하는 박보영 선생님.

    바른마음으로 대립토론 연구에 열심히 매진하겠습니다.